2018. 7. 11. 12:08

스냅북 이라고 새로운 개념의 북마크 공유 SNS라면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우회 등록하는 등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.

https://www.snbook.me

네이버에서 '스냅북' 검색하면 이렇게 관련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꽤 많은데 대부분이 2017년 글들이예요. 여기에서 문제가 있음을 감지할 수 있긴 합니다.


저도 2018년 초부터 사용해 봤는데 포스팅을 홍보하기 좋은 수단인 것 같아서 애용했어요. 매일 썼죠.

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이렇게 됐습니다.

이상하게 제가 스냅했던 글들이 보이지 않더라구요... 이렇게 강제로 비공개 전환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.

제가 뭘 잘못했나 싶어서 질문도 올리고 문의 메일도 보냈습니다만, 아무런 답이 없었습니다.


음... 게시물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가... 게시물들을 지워봐도 달라지는 것이 없었습니다.

계정도 하나 더 만들어 봤지요... 조금 쓰다 보니 이것도 비공개로 막혔습니다.

아... 이거 불안하다 싶어서 처음 사용하던 계정의 포인트를 출금 요청 했습니다.

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그래도 돈이니까요. 5,500원 출금 요청을 했습니다.

6월 26일 요청했는데, 7월 11일 현재까지도 답변 대기 상태입니다.


뒤에 만든 계정에도 1,000원 가까이 쌓여 가고 있네요. 하지만 비공개 상태라서 글을 더 스냅할 수도 없습니다. 이대로 방치해야 되나...
 

문의 메일을 보냈지만 반응이 없습니다.


저처럼 비공개로 됐다면서 문의하시는 분들 좀 보이던데, 일부러 이렇게 하는 건지...


아쉽지만, 스냅북은 이대로 버려야 할 것 같네요.

Posted by 피비키무